Views 10021 Votes 0 Comment 0
?

Shortcut

PrevPrev Article

NextNext Article

Larger Font Smaller Font Up Down Go comment Print Attachment
?

Shortcut

PrevPrev Article

NextNext Article

Larger Font Smaller Font Up Down Go comment Print Attachment

헤라클레스-수컷-02.jpg




헤라클레스-수컷-01.jpg




헤라클레스-암컷-01.jpg




헤라클레스-수컷-03.jpg




언젠가는 아마도 수입이 될것으로 압니다.


멋진놈 입니다.


곤충 거시기 협회들 무엇하는지 궁굼합니다.거참 세금이나 거시기하고 있나!!!


하긴 수입해서 문제 생기면 더 욕먹으니 그럴수 밖에 !!! 그렇지요.


일이 더 많아지는것이 싫으니까...


이그 이글 보면 나 잡아먹을려고 하겟다. 그렇지요.ㅎㅎㅎ...



다음은 돌아다니다 가져온 내용입니다.


1. 헤라클레스왕장수풍뎅이 사육방법

분포: 과들루프,도미니카 연방,베네수엘라,콜롬비아,에콰도르,브라질,볼리비아,과테말라,온두라스,파나마,코스타리카,니카라과,트리니다드토바고,멕시코,세인트루시아,마르티니크

장수풍뎅이의 경우, 해외 종이라고 해도 기본적인 사육방법은 우리나라 장수풍뎅이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먹이도 같고 매트에 산란을 하기 때문에 사육하기에는 까다롭지는 않지만, 몸집이 워낙 크고 대식가인데다가 애벌레가 어른벌레로 되는데 상당히 많은 기간이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인내심과 많은 관심과 손길이 필요로 합니다. 성충의 수명은 3개월에서 1년 정도로 일반 장수풍뎅이보다 더 오래 사는 편입니다. 헤라클레스왕장수풍뎅이를 통해 대형 장수풍뎅이 사육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시다.

질문:
헤라클레스왕장수풍뎅이는 습한 곳에 있으면 앞날개 색이 까맣게 변했다가 건조한 곳에 두면 원래 색으로 돌아가는데 왜 그럴까요?

답변:
헤라클레스왕장수풍뎅이는 앞날개 겉에 투명한 큐티클 층이 있고, 그 밑에는 스펀지처럼 생긴 큐티클이 채워져 있습니다. 습한 곳에 있으면 겉에 있는 투명한 큐티클 층의 미세한 구멍 사이로 습기가 들어가 까맣게 변합니다. 다시 건조한 곳에 높으면 습기가 사라지면서 원래 색으로 돌아가지만, 기름 성분이 들어가면 까맣게 된 상태에서 원래대로 되돌아가지 않습니다.

사육용품

1. 사육케이스
대형 장수풍뎅이의 크기게 맞게 흔히 판매되는 곤충용 사육케이스 대신 할인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리빙 박스 (최소 500x400x300mm이상)를 사용합니다.

2. 매트
어떤 매트를 사용하고 어떻게 조건을 만들어 주느냐에 따라 산란성공률이 좌우시 되기 때문에 매트는 매우 중요합니다. 참나무 발효톱밥중 가장 발효가 많이 된 것을 구하시어 리빙박스에 넣고 수분을 유지합니다. 3~6개월 정도 재차 발효시켜서흙 상태가 되도록 만들어 사용하셔야 합니다. 기간은 오래걸릴수록 좋으며, 상수리나무, 졸참나무, 등의 발효톱밥을 추가로 숙성시켜 사용하시면 효과가 좋습니다.

3. 어른벌레의 먹이
워낙 먹는 양도 많고, 수컷의 경우 긴 뿔 때문에 작은 젤리를 주면 먹기 힘듧니다. 따라서 일반 곤충 전문점에서 구할 수 있는 가장 큰 젤리인 60g짜리 점보젤리를 줍니다. 알을 많이 받기 위해서는 바나나가 최고의 영양식이지만, 금방 썩기 때문에 매트를 자주 갈아주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신혼방 꾸미기

1. 리빙박스 밑바닥에 10cm높이로 매트를 최대한 꽉꽉 눌러서 채워줍니다.

2. 그 위에 약 8cm 높이로 매트를 적당히 눌러서 채워줍니다.

3. 어른벌레가 뒤집혀지면 잡고 일어날 수 있도록 놀이나무와 먹이접시를 알맞게 배치합니다.


2. 헤라클레스왕장수풍뎅이 사육방법

어른벌레 사육하기

일단 성체 헤라클레스왕장수풍뎅이 한쌍을 구매하셨다면, 충분히 성숙했는지 잘 확인해야 합니다. 성체가 성숙하지 않은 채로 짝짓기를 하게될 시 암컷이 죽을 수도 있습니다. 밤이 되면 매트 위로 올라와 왕성하게 활동을 하며, 먹이를 먹어치웁니다. 만약 성체를 건들게될 시 강하게 위협하는 자세를 취하며, 암컷은 '쉭쉭'하는 특유의 소리를 내면서 겁을 주려고 합니다. 헤라클레스왕장수풍뎅이는 수명이 짧기 때문에 짝짓기를 하려는 욕구가 매우 강해서 성축한 개체를 같이 넣어 두면 바로 짝짓기를 시작합니다. 여러번 짝짓기를 한 뒤에 암컷은 매트 속에 들어가서 알을 낳기 시작합니다. 산란 중인 암컷은 1주일씩 매트에 들어가 있다 톱밥 위로 올라와서 또 이틀 정도 먹이만 먹다가 다시 매트 속으로 들어가는 행동을 반복합니다. 주의할 점은 약 22~26도 정도가 번식하기 가장 좋으며, 여름철에 30도 이상으로 올라가면 사육케이스 안이 찜통이 되어 질식사 하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헤라클레스왕장수풍뎅이는 얼마나 많이 먹이를 먹을까?

대형장수풍뎅이 수컷의 종령 애벌레는 무게가 대략 30g에 해당되지만, 헤라클레스왕장수풍뎅이 수컷의 종령 애벌레는 대략 100g이고, 초대형은 120g이 훌쩍 넘을 정도입니다. 무게에 비례하여 장수풍뎅이 애벌레의 3~4배를 먹는 다는 연구결과가 나옵니다. 그 뿐만 아니라, 어른벌레도 60g 정도의 곤충젤리를 1~2일만에 먹어치우는 대식가의 면모를 보입니다. 아직 국내에 애완용 외국곤충 수입이 허가되지 않아 키우지 못하고 있으나, 만약 키울 수 있다면, 이런 점에서 비용이 아주 부담스러울 것입니다. 하지만, 헤라클레스왕장수풍뎅이의 매력에 빠진다면, 사육하시는데 드는 비용과 노력이 큰 장애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3. 헤라클레스왕장수풍뎅이 애벌레 사육방법

헤라클레스왕장수풍뎅이 성체 암컷이 산란을 하고 나면 매트를 조심스럽게 뒤집어서 알이나 애럽레가 있는지 살펴봅니다. 알이 발견이 될 지라도 1령애벌레가 되고 나서야 꺼내서 사육하기 시작합니다. 알 상태에서 꺼내면 부화하지 못하고 금방 죽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제부터는 기다림과 인내의 시간입니다. 암컷은 1년만 있으면 우화를 하지만, 대형 수컷은 1년반~2년 정도가 걸리며, 140mm가 넘는 초대형 수컷은 2년 반 정도의 시간이 걸리기 떄문입니다. 1~2령 애벌레는 산란을 한 사육케이스에서 집단 사육하시는 것이 가장 편하고 쉬운 방법이지만, 적당한 병에 따로 옮겨서 사육하셔도 됩니다. 1~2령 말기가 된 애벌레는 국내 장수풍뎅이 3령 정도의 크기이며, 3령 애벌레가 되면 무게가 100g 가까이 나가는 초대형 애벌레가 됩니다. 3령 애벌레가 되고 나면 암수 구별을 하여 수컷은 따로 사육을 하셔야 합니다. 수컷은 번데기방을 20cm이상의 크기로 만들기 때문에 여러 마리를 같이 사육하신다면 번데기방을 만드는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령 애벌레가 된 수컷은 일반적으로 곤충전문점에서 판매하는 특대 사이즈의 용기에 한 마리씩 넣어서 키우시면 무난합니다. 사육케이스가 물러서 변형이 생긴다면 충격을 받을 때 번데기방이 무너질 수도 있으므로 최대한 딱딱한 것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그 뿐만 아니라, 힘이 세고 크기도 큰 헤라클레스왕장수풍뎅이 애벌레 답게 다른 애벌레보다 더 많이 먹으므로 먹이가 모자라지 않는 지 확인하고 자주 매트를 교체해 주셔야 합니다.



?

  1. 엘레파스코끼리장수풍뎅이

  2. 사탄장수풍뎅이

  3. 기데온장수풍뎅이들...

  4. 키론장수풍뎅이(코가서스장수풍뎅이)

  5. 헤라클레스풍뎅이 입니다.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CLOSE
41225 185472/ 오늘어제 전체     81647 1070221/ 오늘어제 전체 페이지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