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데온장수풍뎅이들...

by 왕사 posted Dec 17, 2017
?

Shortcut

PrevPrev Article

NextNext Article

ESCClose

Larger Font Smaller Font Up Down Go comment Print

역시 멋진놈들 인데 우리는 그저 구경만 해야 하는군요.


일본 같은 경우 수입이 자유로운데 우리는 영...


아마도 수입해서 관리나 뭐 그런..문제...


그러면서 산에 동물들은 풀어놓고 농민들 눈물나오게 하면서 제대로 보상도 못해주는 인간들 입니다. 거참...누가 잡아가지 않나!!!


하여간 인간들보다는 그래서 곤충들한테 정이 가나 봅니다. 그러나 다른 동물은 솔직히 저는 싫습니다. 그저 먹이일뿐...




2017_1217_01_기데온.jpg




2017_1217_02_기데온.jpg




2017_1217_03_기데온.jpg




2017_1217_04_기데온.png


생명력은 내가 챔피온 "기데온장수풍뎅이"

학명: Xylotrupes Gideon (Linnaeus, 1767)
국명: 기데온장수풍뎅이
분포: 인도 북동부,중국 남부,말레이시아,동남아시아 일대,파푸아뉴기니,호주,솔로몬 제도
크기: 수컷 30~80mm+ / 암컷 30~50mm+
수명: 3개월~4개월
사육난이도: ☆☆☆☆★

생명력과 적응력이 강한 장수풍뎅이로서 동북아시아를 빼고 아시아 전 지역에 분포하며, 호주 북부에서도 서식하고 있습니다. 크기는 우리나라 장수풍뎅이와 거의 비슷하지만, 앞가슴등판에서 솟은 뿔의 기부가 매우 굵은 것이 다른 점입니다. 아주 크지는 않지만 싸우기를 좋아하는 편이며, 태국의 치앙마이에서는 통나무를 파내 그 속에 암컷을 넣고 그 위에서 암컷의 냄새를 맡고 흥분한 수컷끼리 싸움을 시키는 내기 풍속이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수컷
온몸에 에나멜을 칠한 듯 검정 광택이 강합니다. 머리에 솟은 큰 뿔과 앞가슴등판에 솟은 뿔이 아래위로 마주 보고 있는데, 앞에서 살펴본 Dynastes속과 비슷한 형태입니다.

암컷
수컷과 같이 에나멜을 칠한 듯 검정 광택이 강하고 점열이 없습니다.


어떻게 살아갈까?
인도에서 동남아시아, 호주에 이르기까지 아시아에 넓게 분포하고 있습니다. 기데온장수풍뎅이는 사탕수수의 줄기에 상처를 내 그 즙액을 먹기 때문에 사탕수수 농사를 망치는 해충으로 분류되고 있어 일본에서도 애완용으로 수입을 금지하고 있는 종입니다.


어른벌레 사육방법
일반적인 사육법은 앞에서 설명한 우리나라 장수풍뎅이 사육법과 같습니다.


알 받아보기
산란하기도 쉽고 우리나라 장수풍뎅이와 산란 방법도 같습니다. 온도는 약 22~25도를 유지해줘야 다산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애벌레 사육하기
어른벌레의 크기가 우리나라 장수풍뎅이와 비슷하며, 애벌레에서 어른벌레로 우화하는 시기도 우리나라 장수풍뎅이와 같습니다. 장수풍뎅이용 발효톱밥으로 쉽게 키울 수 있으며, 우리나라 장수풍뎅이보다 온도에 약한 편입니다.


자료출처: 충우곤충박물관